티스토리 뷰

공지사항

2쇄 발간을 기념하며..

blrunner 2013.04.17 00:29

초판이 출간됐을 때의 감격이 아직도 생생한데, 벌써 2쇄에 들어가게 됐습니다.
IT분야, 특히 프로그래밍 서적은 2쇄에 들어가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,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.

 

이 책은 제게 많은 선물을 준 책입니다. 국내 하둡 책 저자 1호라는 타이틀을 갖게 해줬고, 집필 과정을 통해 좋은 인연들을 맺게 해줬고, 새로운 직장까지 갖게 해줬습니다. 

 

책이 출간된 이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많은 독자 분들이 이 책을 통해 하둡을 알게 되고, 하둡을 실무에 적용하고, 무엇보다 포기했던 하둡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다는 말을 들을 때 정말 뿌듯하고, 고생해서 책을 쓴 보람을 느꼈습니다.

 

처음 바램처럼 앞으로도 제 책이 하둡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됐으면 좋겠고, 더 많은 분들이 하둡을 알게 되고, 우리나라에서 이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훌륭한 개발자들이 많이 배출됐으면 좋겠습니다.

 

저 또한 출간 이후 더 많은 것을 배웠고, 앞으로 더 많은 하둡과 빅데이터에 대한 기술을 쌓아 나갈 것입니다. 그래서 하둡 책 저자, 그루터의 멤버, 아파치 커미터라는 타이틀이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습니다.

 

2쇄 출간사를 쓸 수 있게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며, 출간 이후에도 제게 많은 감동을 주신 위키북스 박찬규 대표님, 그리고 그루터 권영길 대표님과 우리 그루터 식구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 

마지막으로 새로운 시작 이후 더 바빠진 아빠를 배려하고, 남편에게 힘을 주는 사랑스러운 아내 계림이와 두 아들 시원이와 누리에게 사랑하고,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.

 

2013년 4월 17일 새벽

 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